슈슈^책

송사무장엑시트. 좋은 책은 많지만 행동의 변화를 일으키는 책은 많지 않다. 추천합니다.

슈슈슈슈 2021. 12. 28. 23:25
반응형


지인의 추천으로 접한 " EXIT "


도서관 갔다가 지인이 추천하던 이 책이 보여 빌렸다. 두 세 챕터 읽다가 빌려 읽을 책은 아닌 듯 해서 책을 주문하기로 했다.

좋은 책은 많지만 행동의 변화를 일으키는 책은 그리 많지 않다. 어찌보면 다른 부를 다루는 책들과 비슷한 듯 싶은데 읽는 내내 메모를 하고 있었다.

주문하면서 보니 '20년 11월 23일 초판 발행으로, 이미 대한민국 국민의 반은 읽은 듯한 베스트셀러였다.

나 역시도 요 근래 읽은 자기계발 서적 중 꽤 괜찮은 책 EXIT를 포스팅할까한다.


이하는 읽는 도중의 메모

부자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라


좋은 결과를 위한 필수적인 것은 가고자 하는 길에 대한 확신.
확신을 바탕으로 열정을 식히지 않는 실행.

종자돈, 공부 등의 작은 목표를 계속 세워라

경제신문 부자, 돈, 주식, 부동산 키워드가 들어간 책을 계속 읽어라.

잘거 다 자고 주말이면 TV에 온 갖 드라마 섭렵할시간에 틈 나는시간에 경제공부를 해라.

멘탈의 중요성, 보통 이를 간과하고 돈 버는 기술만 습득하려함.
열정. 목표, 이룰때까지 포기하지 않는 멘탈.

이건 안되는거였나봐, 안되겠는데요 라는 말 금기.

무조건된다 전제, 난관에서도 해결방안 찾는 것에 몰두.

난관이 닥치면
노력하여 바꿀수 있는 것에 집중한다.

불합리, 불공평이 넘치는 세상, 불평이 아니고, 그 안에서도 방법을 찾아야한다. 자신의 노력으로 바꿀수 있는 것에 집중하여 그 안에서 해결법을 찾는다.

안좋은 상황이 닥치면 한탄하며 시간을 보내기보다 그 안에서 해결책을 찾아 탈출.

늘 즐거운 삶을 살 수 있는 비결은 안 좋은 일이 생기지 않아서가 아니라 안 좋은 일도 긍정적으로 해석할 수 있기 때문. 예를 들어 몸이 아프면 더 큰 병이 오기전에 치료할 수 있어 다행.

절약하는 것으로는 결코 삶이 나아지지 않는다.
부자가 되려면 수입을 늘리는 것에 집중해라.

부자가 되려면 부자처럼 생각하고 행동.
부자와 같이 사고하고 그의 행동을 따라한다.

YOLO
You only live once
소비로 탕진하라는 것이 아니라 값진 인생을 살라는 것.

부자의 소비를 흉내내지 말고 먼저 부자의 시스템을 갖춰라
일하지 않아도 월급만큼의 수익이 발생하는 시스템

지금 반짝 누리는 가짜 욜로의 삶을 뒤로 미루고 평생 진정한 욜로의 삶을 누리도록

"돈이 돈을 번다" 는 것은 돈 있는 사람만 돈 버는 것이 아니라 "돈이 일해서 다른 돈을 벌어온다"


어떤 분야든 시세보다 싼 것을 찾을 수 있는 능력을 키워라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인생의 한 시기 정도는 혹독하게 살 각오를 해야만한다.

평일 최소 2시간 확보. 새벽, 점심시간, 저녁
토, 일 등 여가시간은 공부를 완성하는 시간

공부의 시작.


첫째, 경제신문 구독
신문을 읽을 때는 부동산 투자에 대한 직접적인 정보를 얻겠다는 생각이 아닌, 여러 경제 현상을 한 발자국 물러서서 구경한다는 마음으로 편히 읽으면 된다. 대략적으로 돈의 흐름을 체크.

이렇게 1년 정도 꾸준하게 하다 보면 어느 순간 경제가 돌아가는 패턴이 보이기 시작할 것이다. 중간에 포기하지 않는 멘탈만 장착했다면

경제신문을 볼 때는 인생에 아무런 도움도 안 되는 가십거리들로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말자. 낭비되는 시간만큼 부자가 되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늘어날테니.

경제 기사에 더해 정치면 역시 관심두고 보자. 보수와 진보 중에 어떤 진영에서 정권을 잡느냐에 따라 경제 정책이 180도 바뀌기도 한다

진보진영이 정권을 잡으면 이들은 자본주의 시장에서 분배와 균형을 강조하므로 복지를 늘리고, 친노동 정책을 펼쳐 근로자의 권위가 강화되며, 소득 상위그룹의 세금과 법인세가 증가한다. 복지예산은 대체적으로 늘고 부동산 규제는 엄격해진다. 보수정당이 집권하면 친기업 정책을 펼치므로 여러세졔혜택을 주고 규제가 완화된다. 부동산 규제도 하나 둘 해제된다. 정권 바뀔때마다 정책이 바뀌는 것은 반복되는 패턴. 패턴을 예상해서 규제가 없는 방향으로 미리 투자전략을 세워

둘째, 경제관련 책 읽자

책을 고를때는 베스트셀러가 아닌 독자의 힘으로 유지되는 스테디셀러이며 쉬운책부터 시작하라

부동산 투자 관련 책은, 현재 실전에 있는 사람, 실제 투자사례를 담은 책


이상 3분의 1 정도 읽다가
다시 보고 새기고자 하는 내용을 메모.
나머지는 추가포스팅.



#송사무장엑시트 #엑시트후기 #송사무장 #베스트셀러 #재테크책추천

반응형